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🚐 Subject Study/🟩 기독ꡐ와 비ꡐ쒅ꡐ

기독ꡐ와 비ꡐ쒅ꡐ 2μ£Όμ°¨ ν™”μš”μΌ

by UKHYUN22 2022. 3. 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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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ƒλ°˜λ˜λŠ” 세계관듀 사이에 쀑립은 μ—†λ‹€.

 

 

기독ꡐ와 λ‹€λ₯Έ 세계관 μ‚¬μ΄μ—λŠ” λΆ„μœ λœ 관점듀은 μ‘΄μž¬ν•  수 μžˆλ‹€. μœ μ‚¬ν•œ λ‚΄μš©μ΄ μ‘΄μž¬ν•  수 μžˆλ‹€. 도덕적 μ˜μ—­μ—λŠ” λΆ€λΆ„μ μœΌλ‘œ μ‘΄μž¬ν•΄λ„ μ’…κ΅λ“€κ°„μ˜ 차이점이 μ—†λ‹€λŠ” 것은 λͺ¨μˆœμ΄λΌλŠ” 것. 사싀 도덕적 μ΄μœ λ„ λ‹€λ₯΄λ‹€. κΈ°λ…κ΅λŠ” μ™œ μ°©ν•œ 삢을 μ‚΄μ•„μ•Ό ν•˜λŠ”κ°€? μ™œ 도덕적인 삢을 μ‚΄μ•„μ•Ό ν•˜λŠ”κ°€? λΆˆκ΅λŠ” μžμ‹ μ˜ λ‹€μŒ 생을 μœ„ν•΄μ„œ λ‚΄κ°€ 잘 되기 μœ„ν•œ 이기적 도덕을 μΆ”κ΅¬ν•˜κ²Œ λœλ‹€. 도덕은 μ›λž˜ 이타적이어야 ν•˜μ§€λ§Œ λΆˆκ΅λŠ” 자기 ꡬ원을 μœ„ν•¨μ΄λ‹€. κΈ°λ…κ΅μ˜ 도덕은 μžμ‹ μ˜ ꡬ원에 μ•„λ¬΄λŸ° 영ν–₯을 λ―ΈμΉ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 μ„Έμ’…λŒ€μ™•μ΄ μ˜³μ€ 일을 ν•˜μ§€λ§Œ λͺ¨λ“  것에 μžˆμ–΄μ„œ μ˜³μ€ 일을 ν•œ 것은 μ•„λ‹ˆλ‹€. μ’…λͺ¨λΌλŠ” 것은 λ…Έμ˜ˆμ˜ μ—¬μžκ°€ λ‚œ μ•„μ΄λŠ” λ…Έμ˜ˆλ‘œ νƒœμ–΄λ‚˜λŠ” 악법을 λ§Œλ“  이닀. μžμ‹ μ˜ λ‚˜λΌ μ‚¬λžŒμ„ 계속 λ…Έμ˜ˆλ‘œ μ‚ΌλŠ” 것은 세계 역사상 λ“œλ¬Έ 일이닀. 기독ꡐ인이 λœλ‹€λŠ” 것은 κ΅¬μ›μ˜ 도리λ₯Ό λ°›μ•„λ“œλ¦¬κ³ , 인간관을 μˆ™μ‘ν•˜κ³  ν•˜λ‚˜λ‹˜μ˜ μžλ…€κ°€ λ˜λŠ” 것을 μ–˜κΈ°ν•œλ‹€. 민주주의 사화에 μ‚΄λ©΄μ„œ 각자의 쒅ꡐλ₯Ό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것은 λ§ˆλ•…ν•˜λ‹€. 

 

기독ꡐ 세계관이 무엇인가λ₯Ό λ‹€λ£¨λŠ” 것이 신경이 λœλ‹€. λ³Έμ§ˆμ€ ν•˜λ‚˜μ΄κ³  인격이 3κ°œμ΄λ‹€λΌκ³  ν•˜λŠ” 점. 인격과 인격은 μ„œλ‘œ μ‚¬λž‘ν•˜λŠ” 것이닀. 인격이 물건을 μ•„λ‚„ 수 μžˆμ§€λ§Œ μ‚¬λž‘ν•  μˆ˜λŠ” μ—†λ‹€. μ•ŒλΌλŠ” μ΄ˆμ›”μžμ΄κΈ° λ•Œλ¬Έμ— 인간과 인격적인 관계λ₯Ό 맺지 μ•Šκ³  μ‚¬λžŒμ„ μ‚¬λž‘ν•΄μ•Όν•  μ΄μœ κ°€ μ—†λ‹€. κΈ°λ…κ΅λŠ” ν•˜λ‚˜λ‹˜μ΄ μ‚¬λžŒμ„ μ‚¬λž‘ν•œλ‹€. ν•˜λ‚˜λ‹˜μ˜ ν˜•μƒλŒ€λ‘œ λ§Œλ“€μ—ˆ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‚¬λž‘ν•˜λŠ” 것이닀. μ•ŒλΌλŠ” μ‚¬λžŒμ„ 검은 ν‘μœΌλ‘œ λ§Œλ“€μ—ˆλ‹€κ³  ν‘œν˜„μ„ ν•œλ‹€. μ•ŒλΌλŠ” μ΄ˆμ›”μžμ΄μ§€λ§Œ 단일 신이닀. 기독ꡐ μ‚Όμœ„μΌμ²΄ ν•˜λ‚˜λ‹˜μ˜ μž₯점은 아버지 μ•„λ“€ μ„±λ Ήμ˜ 관계 속에 μ‚¬λž‘μ΄ ν˜•μ„±λœλ‹€λŠ” 것이닀. μ‹ μ˜ 본성을 μ‚¬λž‘μ΄λΌκ³  ν•  λ•Œ κ°€μž₯ 잘 μ„€λͺ…이 λœλ‹€. ν•˜λ‚˜λ‹˜μ€ μ‚¬λž‘μ΄λ‹€. μ΄ˆμ›”μ„±κ³Ό λ‚΄μž¬μ„±μ΄ λœλ‹€. μžμ—°μ’…κ΅μ™€ κ³„μ‹œμ’…κ΅ 두 κ°€μ§€λ‘œ κ΅¬λΆ„ν•œλ‹€. λΆˆκ΅λŠ” μ‚¬λžŒμ„ 죄인이라고 λ§ν•˜λŠ” 것을 νž˜λ“€μ–΄ν•œμ§€λ§Œ κΈ°λ…κ΅λŠ” 인간을 죄인이라고 ν•˜κ³  μš©μ„œλ°›μ•„μ•Ό ꡬ원을 λ°›λŠ” 것이닀.

 

성경은 기둝된 ν•˜λ‚˜λ‹˜μ˜ 말씀이고 λ§μ”€μ˜ 주인인 예수 κ·Έλ¦¬μŠ€λ„κ°€ 있고 μ„ ν¬λœ 말씀이 μžˆλ‹€. 1번과 2번이 μ€‘μš”. μ„ ν¬λœ λ§μ”€μ˜ 해석을 λ‹€λ₯Ό 수 μžˆμ§€λ§Œ λ³Έμ§ˆκΉŒμ§€ λ‹€λ₯΄λ‹€λ©΄ 이단이 λ˜λŠ” 것이닀. μ„ ν¬λ˜λŠ” 섀ꡐ 말씀은 μƒˆκ²¨μ„œ λ“€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. 

 

피쑰물인 μ‚¬λžŒμ€ λ–‘λ§Œ λ¨Ήκ³  μ‚΄ 것이 μ•„λ‹ˆλΌ ν•˜λ‚˜λ‹˜μ˜ 말씀을 λ¨Ήκ³  μ‚΄μ•„μ•Ό ν•œλ‹€. 강아지도 λ¨Ήκ³  고양이도 λ°₯은 λ¨ΉλŠ”λ‹€. μ‚¬λžŒμ΄ λ°°κ³ ν”„λ©΄ 먹을 것을 μ°ΎλŠ”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œ‘μ‹μ— λŒ€ν•œ 갈망 뿐만 μ•„λ‹ˆλΌ 영적 세계에 λŒ€ν•œ 갈망이 μžˆ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. ν•˜λ‚˜λ‹˜μ˜ λ§μ”€μœΌλ‘œ μ‚΄μ•„κ°€μ•Ό ν•œλ‹€. 세계관은 μ˜ˆμˆ˜λ‹˜μ΄ λˆ„κ΅¬μΈμ§€λ₯Ό λ³΄μ—¬μ£ΌλŠ” 것이닀. μ²­λ…„μ˜ λ•Œμ— μ°½μ‘°μ£Όλ₯Ό κΈ°μ–΅ν•˜κ³  μ‚΄μ•„μ•Ό ν•œλ‹€. "μ½”λžŒλ°μ˜€". ν•˜λ‚˜λ‹˜ μ•žμ—μ„œ. μš”μ…‰μ€ ν•˜λ‚˜λ‹˜ μ•žμ—μ„œλ₯Ό 항상 μƒκ°ν•œλ‹€. 이 이유둜 μœ„κΈ°μ— λΉ μ‘Œμ§€λ§Œ μœ„κΈ°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  수 μžˆλŠ” κΈ°νšŒκ°€ λœλ‹€. 

 

뭐든지 먹으면 κ±΄κ°•ν•œκ°€? νƒˆμ΄ λ‚œλ‹€. 

 

μ„Έμƒμ˜ 기원은 μ–΄λ–»κ²Œ μ„€λͺ…ν•  것인가? μΈκ°„μ˜ 운λͺ…κ³Ό μ£½μŒμ„ μ–΄λ–»κ²Œ μ„€λͺ…ν•  것인가. λΆˆκ΅λŠ” 윀회둜 κ°€λŠ” μ—¬μ •, κΈ°λ…κ΅λŠ” 죽음 이후 ν•˜λ‚˜λ‹˜μ˜ μ‹¬νŒ. 지식이 μ™œ κ°€λŠ₯ν• κΉŒ? (μ–Έμ–΄, 인식둠 문제..) μ§„ν™”λŠ” μš°μ—°μ— μž…κ°ν•΄μ„œ μ„€λͺ…ν•  수 밖에 μ—†λ‹€. λ―Έλž˜μ— λŒ€ν•œ 생각과 μ™œ 도덕적인 삢을 μ‚΄μ•„μ•Ό ν•˜λŠ”κ°€.